기사상세페이지

광주도평초,‘어몽얼쓰(Among Earth) 지구살리기 프로젝트’생태전환교육

기사입력 2022.05.10 14: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몽얼쓰(Among Earth) 지구살리기 프로젝트

     

    광주도평초등학교(교장 박기옥) 4학년 학생들은 혁신학교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활동으로 5월 2일(월)-5월 4일(수)까지 도평교육나눔축제를 실시하였다.

    도평교육나눔축제는 학년별 특색 있는 주제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하며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지향하는 교육 활동이다.

    4학년 학생들은 프로젝트 기간(4월 8일(금)-5월 4일(수))동안 환경디자인부, 멸종위기동물 탐사부, 환경사랑 캠페인부 등 다양한 생태동아리부를 조직하였다. 각 동아리 부서별 활동 내용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도평교육나눔축제 기간 동안 지구 사랑 캠페인 활동, 줍깅, 지구 살리기 나눔장터 활동을 실시하며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지구 살리기 나눔장터에서는 동아리 부서별로 체험·전시와 나눔장터 운영으로 역할을 구분해 활동하였다. 체험·전시 부서에서는 같은 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법,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방법에 대해 가르쳐주며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나눔장터 운영 부서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양말목 컵받침, 멸종 위기 동물 사랑 배지, 에코백 등의 판매 활동을 하였고 수익금은 환경 단체에 기부하며 환경 사랑을 실천했다.

    나눔장터에 참여했던 학생은 “형들이 알려주는 멸종 위기 동물을 기억하고 동물들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거예요.”“우리의 작은 노력들이 모여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라고 말했다.

    광주도평초등학교 박기옥 교장은“앞으로도 학생 주도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삶과 연계된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