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지좌동, '5월 통장회의'개최

기사입력 2022.05.10 14: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시 지좌동, \'5월 통장회의\'개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은 5월 10일 11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김병철 시의원, 김경희 복지환경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장회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20여일 앞두고, 이·통장의 선거중립 의무 강조 및 각 통별 투표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참석내빈 인사 및 투표참여 방안 논의, 시정 주요사항 홍보,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및 감소세에 따른 변화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 과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선거 관련 각종 건의사항 접수 및 협조사항 전달의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5월 27일 ~ 28일 양일간 실시되는 사전투표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리 지역의 일꾼을 뽑는 지방선거인 만큼 그 어느 때 보다 이·통장의 선거중립 의무가 강조되는 시점임을 감안하여, 각종 선거중립 의무 위반사례에 대해 공유할 뿐만 아니라 공직선거법 제 86조(공무원, 통리반장 등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제8회 김천시 규제개혁 공모전 개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2022년 공익직불제 신청,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 신청 등 시정 주요 홍보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임재춘 지좌동장은 “제20대 대통령선거가 끝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지방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고 말하며, “우리 동네의 주인인 주민, 그 주민의 대표를 뽑는 선거인만큼 그 어느 때 보다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투표율 제고 및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더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