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주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아동학대 대응 간담회 추진

기사입력 2022.05.10 1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주시청

     

    청주시는 지난 10일 아동학대 사례관리 거부 대상자에 대한 개입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충청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최은희)과 함께 2분기 정기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보호팀장과 아동학대전담공무원 3명, 충북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과 팀장, 상담원 등 10명이 참석해 ▲사례관리 거부 아동과 보호자에 대한 개입방안 ▲사례관리 계획 수립과 이행 점검 ▲공동사례관리 수행과 이관 통보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재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해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례관리 거부 대상자에 대한 개입방안을 심층 논의했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은 아동학대 신고 이후 학대피해아동에 대해 원가정 보호 또는 분리보호조치에 대해 결정하며, 학대 사례로 판단하면 피해아동보호계획을 수립해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사례관리를 연계하고 있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의 안전을 정기 점검하고 아동, 가족, 아동학대행위자에 대한 상담 치료와 교육을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정기 간담회는 각 기관의 실무자들이 논의했던 상황을 점검하고, 아동학대 대응 및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매 분기 적극 추진해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내실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