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무주군, 하상가 교량 가설공사·칠연선 선형개선사업 탄력

기사입력 2022.05.10 11: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주군, 하상가 교량 가설공사·칠연선 선형개선사업 탄력

     

    전북 무주군은 행정안전부로부터 2022년도 1차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하상가 교량 가설공사 6억 원과 칠연선 농어촌도로 선형개선사업 4억 원으로 무주군의 현안 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

    ‘하상가 교량 가설공사’는 적상면 하상가 마을 진입 시 하천을 건널 수 있는 교량이 없어 협소한 우회도로를 이용함으로써 대형차량 및 농기계의 사고가 잦고 주민들의 통행이 불편한 상태다.

    이에, 교량 가설공사를 신속하게 추진해 사고예방 및 통행 불편을 해소함으로써 하상가 마을주민들의 안정적인 영농환경을 조성하고 농가 소득기여 및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칠연선 농어촌도로 선형개선사업’은 안성면 소재지를 연결하는 칠연선(중산마을~용추마을) 농어촌도로의 선형개선 및 배수개선을 통해 도로이용자의 통행안전을 확보하고 농촌 정주여건을 개선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됐다.

    앞서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과 군 관계자들은 이들 사업에 대한 교부세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4월 행정안전부를 방문하고 특별교부세 배정을 강력 요청한 바 있다.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은 “열악한 지방재정여건 상황에서 무주군의 각종 역점사업 과 주민숙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지방교부세 등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