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달서구,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5.10 1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달서구,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

     

    대구 달서구 9일 달서구청에서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청년행복주택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건립공사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죽전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청년행복주택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죽전동 74-23번지 일원에 건립된다. 행복주택 50호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건립은 총 사업비 147억 규모로 2022년 상반기 착공,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달서구는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LH는 설계 및 시공 등 건설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청년행복주택은 청년, 신혼부부 및 주거 취약계층에 공급되는 주거공간으로 지역주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조성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오피스 8실, 회의실2개, 사회적경제 주민홍보관, 디지털 희망 스튜디오가 들어 설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대구도시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송현동에 9세대, 상인동에 8세대의 청년행복주택이 2023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LH와 업무협약한 죽전동 행복주택을 포함해 2024년까지 총 67세대의 청년행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의 협약으로 청년행복주택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