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산중학교 위기학생의 효율적 상담 지원을 위한 ‘2022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참석

기사입력 2022.05.24 15: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산중학교 위기학생의 효율적 상담 지원을 위한 ‘2022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참석

     

    경산중학교는 5월 18일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주관하는 ‘2022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산중학교 교사 중 상담 역량 강화 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2022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는 단계적 일상 회복 및 위기 학생의 효율적 상담을 위한 “MBTI 성격심리검사로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대구가톨릭대학 심리학과 객원교수이자 현 라온혜윰힐링센터 센터장인 백용매 교수가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MBTI 성격심리검사’라는 주제를 통해서 내 안의 기질 또는 성격유형을 찾으며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교사 상호간의 성격유형의 차이와 조화를 이해하고 학생을 이해하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경산중학교 이춘기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자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통해 효율적인 상담방법을 모색하고 나아가 학교 구성원간의 이해를 높여 교사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