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산교육지원청, 2022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상반기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2.05.24 15: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산교육지원청, 2022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상반기 협의회 개최

     

    경산교육지원청은 5월 23일 오후 3시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적 체육교육 회복을 위한 역할’이라는 주제로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위원장 최경석)는 학교 관계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 등 학교체육에 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지역 위원으로 구성된 법정 기구로서,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전·후반기 한 번씩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의 주요 논제는 전반기 각종 체육사업의 추진방향 논의로, 특히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33회 경산교육장기육상경기대회의 추진 상황을 집중 검토하여 지원 방안을 안내하고, 이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일상적 체육교육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였다.

    협의 결과, 각종 체육행사와 학생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지역의 우수한 체육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위한 지자체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우리 지역 학생선수들의 전국대회 참가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체력 측정 프로그램 지원, 스포츠 심리 프로그램 지원 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체계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기로 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올해는 일상적 체육교육을 회복하여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면서 진로를 찾아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학교체육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하여 학교체육의 활성화와 진흥을 위해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