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도, 친환경 목재로 어린이집 새 단장

기사입력 2022.05.24 14: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도청사

     

    경상북도는 국산목재를 활용해 어린이집의 실내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산림청 신규 공모사업인 ‘2022년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 사업’에 지역 3개소(영주, 영천, 경산)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산림청에서 국산 목재를 활용한 어린이집 실내 환경개선으로 영‧유아부터 목재를 만지고 느끼는 생활 속 목재문화 확산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전국에 20개의 어린이집이 선정됐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총사업비 1억원(보조 7000만원)을 실내 환경(천정, 벽면, 바닥, 복도 등) 개선에 사용해야 하며, 국가에서 지원하는 전문가 컨설팅과 모니터링에도 성실히 참여해야 한다.

    실내 환경을 목재로 바꾸면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피톤치드가 일정량 공기 중으로 방출되며, 피부질환 및 호흡기질환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경북도는 이번 공모에서 지역 어린이집에 적극 홍보하고, 시군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와 증빙서류 등을 면밀히 검토‧보완함으로써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될 수 있었다는 입장이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탄소중립 재료인 목재를 활용한 미래세대의 생활환경 개선으로 생활 속 목재문화를 확산시켜 탄소중립 미래도시 경북의 실현을 앞당길 계획이다”며“앞으로도 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