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5.24 15: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는 24일 송도 오라카이 호텔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임영주 부모교육 연구소’ 임영주 대표를 초청해 '훈육과 학대는 한 끗 차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임영주 대표는 국내 최고 부모교육 전문가로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화내지 않고 아이 키우는 법’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다양한 온·프라인 매체를 통한 활발한 강연 활동으로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임 대표는 부모의 육아 고민상담 1위, 어려운 육아 1위, 잘하고 싶은 육아 1위인 ‘훈육’에 대해 얘기하면서, “훈육과 학대는 아주 작은 차이”라며 “훈육을 잘하려고 하면 할수록 학대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 있다”고 말하며,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유했다. 또한 사전질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진행됐다.

    그 외에도 지난 2월 시가 ‘세이브더칠드런’과 체결한 ‘아동학대 업무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경기부천 아동보호전문기관 홍현정 관장은 '변화된 아동보호 체계와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는 정책과제로 개발하는 '영유아 부모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표준 강의안'에 대한 발표를 통해 강사들이 아동권리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강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 시킬 수 있도록 했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시는 매년 시민대상으로 강사파견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이 존중받는 인천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위해 102명의 전문 강사진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어린이집, 학교 등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