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2022년 소방공무원 청렴 소통․공감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2.05.27 1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527-1청령도추진방안.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청렴특강을 통한 부패방지 및 올바른 공직가치 함양을 위해 26일부터 이틀간 스탠포드 호텔&리조트에서 청렴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소방본부 소방감사과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18개 소방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소방공무원 청렴워크숍을 개최하고 청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소방관서 소방행정과장, 소방행정담당, 민원실장, 민원담당자, 공사·용역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지난해 소방분야 청렴도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면밀히 분석하고, 2022년 청렴도 추진상황, 부패 직·간접 경험 근절방안, 직원간의 갈등 해결방안 등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선제적 대응으로 부패요인 발굴과 사전 차단 및 맞춤형 개선대책 추진으로 올해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경남소방본부는 올해 소방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익명제보 시스템 케이휘슬’,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5S 친절운동’, 민원인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방분야 민원인 관리체계 구축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도 병행하고 있다.

     

    경남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도민과 소통하는 정책 추진으로 경남소방 신뢰도를 제고하고 청렴공정한 소방공직 문화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