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창호 탭토크] 한중수교 30주년 포럼을 준비하면서...,‘함께하는 리더십’

기사입력 2022.06.09 09: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411_110400200_01.jpg

    [이창호 탭토크] 한중수교 30주년 포럼을 준비하면서...,‘함께하는 리더십’

     

    “한 사람이 꾸는 꿈은 단지 꿈이다. 그러나 만 명이 하나의 꿈을 꾸면 그것은 현실이다.”

     

    100~200만에 불과한 인구로 광활한 대륙을 점령하여 호령했던 몽골의 왕, 칭기스 칸(Genghis Khan)이 한 말이다. 그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정복 왕 가운데 하나이며, 유목민 부족들로 분산되어 있던 몽골을 통일하고 제위에 올라 몽골의 영토를 중국에서 아드리아 해까지 확장시켰다.

     

    당신이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원한다면 함께하는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 내 옆에 있는 사람은 경쟁자가 아닌 삶을 함께 꾸려나가야 할 동반자(同伴者)로 인식해야 한다. 또 소중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누군가가 그들에게 자신을 내어줌으로만 가능(可能)한 일이다.

    그래서 리더의 삶은 단수가 아닌 복수의 삶이다. 함께하는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우칠 때에라야 당신은 위대한 리더가 될 수 있다.

     

    성웅 이순신 리더십은 함께하는 리더로써 영원한 조국의 표상이다. 이순신 장군은 부하들을 직책이나 신분으로 한정짓지 않고 아무리 낮은 직책이라도 군사에 관한 일이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소통하고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었으며, 일리(一理)가 있는 의견은 과감히 채택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점을 보게 되면, 아무리 낮은 신분이라도 의견 존중하고 받아드리며 부하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모습은 함께하는 리더로 그의 포용력이 돋보인다.

     

    이창호 지음 이순신 리더십(2014)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514183

     

    영화 '한산대첩' 예고편 분석
    - https://youtu.be/41Lu3Ubzc_o

     

    김학민 감독께서, 1597년 임진왜란 6년, 오랜 전쟁으로 인해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무서운 속도로 한양으로 북상하는 왜군에 의해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하자 누명을 쓰고 파면 당했던 이순신 장군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다. 그 영화<명량>이후 두 번째 걸작 ‘한산대첩’ 예고편입니다.


    글: 이창호(이순신리더십 저자),2022.06.09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