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3D로 만든 내 손에 진주’체험행사

기사입력 2022.06.09 15: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스터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기획전‘3D로 만든 내 손에 진주’와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획전‘3D로 만든 내 손에 진주’는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기술 체험형 전시로, 지난 3월 18일 개막해 10월 30일까지 청동기문화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시각과 촉각을 활용하여 색다르게 진주의 역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기획전으로서, 특히 진주의 선사시대와 가야를 대표하는 진품 유물을 관람한 후 재현된 유물을 손으로 만지며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물관은 이번 전시와 연계해 6월 10일부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먼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라는 전시 취지에 맞춰 6월 10일에는 진주시각장애인협회 회원과 안내자 90여 명이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으로 기획전시실을 관람하고, 붉은 간 토기에 대한 촉각·청각 체험, 곡옥목걸이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토·일요일인 6월 18일과 19일, 25일과 26일, 7월 2일과 3일에는‘3D펜으로 만든 진주’라는 가족 체험 행사가 열린다. 3D펜으로 진주의 대표적 이미지를 활용하여 곡옥목걸이, 붉은 간 토기와 하모 LED 무드등을 만드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3D펜으로 만든 진주’에는 사전 예약한 만 6세부터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6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수·목·금요일 오전에는 사전 예약한 관내 만 5~8세에 해당하는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등 교육 단체를 대상으로 기획 전시를 함께 관람하고 깜깜이 상자를 활용하여 진주 청동기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유물을 손으로 만져보며 체험하는 ‘손으로 만난 청동기시대’ 교육을 진행한다.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철저한 교육장 소독과 참여자 발열여부 확인,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생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역사와 문화의 산 교육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청동기문화박물관에서 색다르게 진주의 역사를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