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교육청, 서로나눔교육지구 운영 역량강화

기사입력 2022.06.09 18: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은 9일 서로나눔교육지구의 운영·실무협의회 위원, 서로나눔학교 교사 및 학부모, 마을교사 등 126명을 대상으로 ‘제1기 서로나눔교육지구 운영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청은 지난해까지 5개 기초지자체와 서로나눔교육지구 업무 협약 체결을 모두 완료하고 올해 23억 원 규모로 기초지자체와 서로나눔교육지구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협약을 맺은 5개 서로나눔교육지구의 운영·실무협의회 위원과 서로나눔학교 구성원의 혁신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서로나눔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고, 학교와 마을을 잇는 혁신교육 기반과 성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날 제1기 연수는 경기 덕양중학교 교장이 ‘학교와 마을이 제안하는 혁신학교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다. 이후 제2기 연수는 오는 14일 시흥 행복교육지원센터 팀장이 113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시흥 민관학 교육 거버넌스’에 대하여 강의를 할 것이며, 제3기는 오는 21일 춘천 마을자치지원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하여‘춘천 마을교육자치 운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서로나눔교육지구와 서로나눔학교가 함께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울산 혁신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2023년 서로나눔교육지구 사업의 성장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