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극단 '예촌', 2022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공모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2.06.09 08: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극단 예촌 퓨전심청전 공연 모습

     

    예산군문예회관 상주단체이자 전문예술단체인 극단 ‘예촌’이 충청남도에서 주최하는 2022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공모사업(사업비 7350만원)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2022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은 지역예술단체의 역량강화 및 공연장 운영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되며,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군민들에게 더 많은 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문예회관과 극단 예촌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왔으며, 대표적인 작품으로 ‘퓨전심청전’과 ‘역사의 제단’ 등이 있다.

    ‘퓨전심청전’은 일찍이 작품성을 인정받으면서 프랑스, 러시아,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초청은 물론 국내외에서 100여회 이상 공연된 작품으로 전국에 극단 예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또한 ‘역사의 제단’(부제 ‘청년 윤봉길’)은 제38회 대한민국 연극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매헌 윤봉길의사 의거 90주년을 맞아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우리나라 최고의 공연장인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승원 극단 예촌 대표는 “지역 정서를 이해하고 관객의 눈높이에 맞는 연출력을 발휘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예회관과 협업을 통해 우리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