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주시 조길형 시장, ‘도시 인테리어’로 시민 소망에 더 가까이!

기사입력 2022.06.09 12: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현안점검회의

     

    조길형 충주시장이 충주의 내면을 결정하는 ‘도시 인테리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조 시장은 9일 진행한 현안점검회의에서 “탄금대 국가정원과 국립박물관, 민물고기생태전시관 등 인접 지역에서 큰 규모의 사업들이 비슷한 시기에 진행되고 있다”며 “시작 단계부터 부서 간에 교차점검을 거쳐 각 사업이 충돌 없이 합리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앞으로 4대 비전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업을 수립할 땐 기능 간 필요한 부분을 조정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서 사업의 발굴과 추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어 “지금까지 도시의 기반과 골조를 세우는 일에 집중했다면 이제부터는 내부를 채우는 ‘도시 인테리어’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사소하거나 규모가 작은 사업이더라도 주민들에게 절실하게 다가오는 일이라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역 곳곳에 방치된 시설, 미관을 해치는 폐기물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서 이른 시일 내에 정리하는 방안을 찾을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파크골프장 예약 시스템 운영 및 골프장 확충 △시민골프장 검토 △마을버스 시범운행 결과에 따른 이동배치 계획 등 지역의 일상을 가꾸는 사업들에 남다른 관심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조길형 시장은 “‘도시 인테리어’를 추진하는 데에서도 현장에서 문제와 해답을 찾는 우리의 기본에는 한치의 변함이 없다”라며 “내 집을 꾸민다는 마음가짐으로 시민의 소망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