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주대전환 인수위, 시정 밑그림 본격화 … 부서별 업무 보고

기사입력 2022.06.09 15: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서별 업무 보고

     

    민선 8기 나주대전환 인수위원회가 9일 부서별 업무 보고회를 갖고 시정 밑그림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나주대전환 인수위는 나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5층에 마련된 인수위 본 회의실에서 9~10일 이틀 간 실·국·소별 업무 보고를 받는다고 밝혔다.

    9일은 소통정책실·기획예산실·감사실과 총무국(7개부서), 미래전략산업국(7개부서)을 10일에는 안전도시건설국(8개부서), 농업기술센터(6개부서), 보건소(2개부서) 등 총 33개부서 주요 업무 보고가 이뤄진다.

    전날(8일) 출범한 인수위는 여성구 한국에너지공대 상임고문을 인수위원장, 이동복 전 나주시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자치·행정, 농업·농촌, 경제·일자리, 교육·복지, 문화·관광 등 5개 분과별 경험과 식견을 두루 갖춘 실무형 인사 15명으로 구성됐다.

    인수위는 이틀 간 각 분과별 소관 부서 기본현황에서부터 주요 업무·현안을 청취하고 세부 논의 사항을 토대로 민선 8기 시정 목표와 방침, 당선인 공약사항 등을 집중 점검한다.

    인수위 내 별도 설치·운영하는 자문위원회, 시민권익특별위원회, 시정혁신특별위원회도 시정에 난맥상을 보여 온 각종 현안사업 해결과 행정 혁신 방안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두고 지속적인 자문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 당선인은 “인수위 출범 직후 진행되는 업무보고를 통해 지난 민선 7기 시정의 공과를 정밀히 분석하고 시정 혁신과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조직과 재정, 주요 현안사업을 꼼꼼히 분석해 시민들께서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인수위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