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77회 진안군 치아의 날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2.06.09 11: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안군청

     

    진안군은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의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건강 실천을 도모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시대를 살아갈 관내 지역주민을 위해 6월2일~29일을 구강보건 강조의 달로 정하고 다채로운 구강건강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진안재래시장 및 터미널, 상가, 관내 기관 등을 방문해 군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치아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이 밖에도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18개소 40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관리 습관형성을 위해 보육교사 및 학부모와 연계할 수 있게 구강건강체험 꾸러미와 교육자료 지원을 실시하고, 점심식사 후 올바른 잇솔질 실천, 깨끗한 손씻기 지도, 구강위생보조용품 사용 체험 등을 진행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 28개교를 대상으로는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학생들에게 단계적으로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및 치면세마 등 구강 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더불어 노년기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 이후에도 노인복지타운 및 시회 복지시설, 경노당을 순회하며 노년기의 구강위생의 필요성과 관리방법등을 교육하고 개별적으로 필요한 예방시술 등을 진행하는 등 모든 연령층에게 맞는 구강 교육과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일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치아관리는 백세시대에 꼭 필요하다"며 "군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각종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