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제시, 청년 대상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겹경사’

기사입력 2022.06.09 10: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제시, 청년 대상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겹경사’

     

    전북 김제시가 청년단체 대상 전북도 2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며 겹경사를 맞았다.

    시에 따르면 녦예비 청년 만들기 사업’에 청년단체인 농촌을 보고 배우다가 최종 선정돼 도비 2천만원을 확보했고,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에 쌀도시의 청춘연구소와 오후 협동조합이 선정돼 각각 도비 3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청년이 구상하고 제안한 사업을 지원하여 청년 주도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고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청년들에게 지역자원 연계 프로그램과 마을 간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해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프로그램 운영비와 홍보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김제시는 지난 2019년도부터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운영, 2021년도부터 김제청년공간 E :DA를 통해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모이다’를 추진해 오면서 청년들의 지역에 대한 문제 인식 및 해결방안에 대해 꾸준히 고민해 온 것이 이번 공모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예비 청년 만들기 사업 선정단체인 보배 대표 김기현 씨는 “문화 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김제시에서 청년창업가와 청년농업인들이 함께 하며 프리마켓과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 “행정과 전문가 멘토링, 청년 네트워킹 등을 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 선정단체인 쌀도시 대표 나진아 씨는 “더스페이스랩(공간), 더컬처랩(문화), 더커넥티드랩(연결 실험실) 등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고, 오후 대표 최별 씨는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도농청년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