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리시,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활동 진행

기사입력 2022.06.09 15: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리시,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활동 진행

     

    구리시는 6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진행, 동구릉·망우·아차산 역사 이론 교육 및 문화재 보존 캠페인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동구릉 지킴이’활동(6월): 세계유산 동구릉의 의미 및 유산을 보존하기 위한 캠페인(피켓) 활동을 진행한다.

    ‘망우 지킴이’활동(9월): 망우역사문화공원 소개 및 문화재로 등록된 한용운, 오세창, 문일평, 방정환, 오기만, 서광조, 서동일, 오재영, 유상규 등 9명에 대한 생애와 당대의 역사, 그리고 그들의 항일 독립운동에 대한 숭고한 정신과 우리 문화재를 알리고 보존·봉사하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아차산 지킴이’활동(10월): ​고구려와 아차산(고구려대장간마을)의 역사, 유물 등 역사이론 교육 및 아차산 보루군을 현장답사하고 유적을 보존하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주말(토·일)에 실시하며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진행한다.

    구리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 후 가능하며, 활동 후에는 자원봉사 시간으로도 인정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동구릉·망우·아차산 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활동도 하고, 구리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보람과 우리 역사를 바로 아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