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 워케이션 최적지 강원도로 몰려온다

기사입력 2022.06.09 11: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워케이션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지난 3월 인터파크투어와 여기어때, 타이드스퀘어 3개 여행사가 연합으로 기획한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이 2달간 총 22,801박 판매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워케이션 특화상품은 도내 18개 시·군 소재 숙박시설 대상 주중(일~목) 2박 이상의 상품으로 구성되었으며, 근무여건을 갖춘 객실 기반에 워케이션 목적에 맞는 비즈니스 센터 이용,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워킹 스페이스 공간 제공 등 숙소별 맞춤 혜택이 제공되었다.

    3개 여행사의 21년 동일 숙박 예약수치와 비교한 워케이션 상품판매 분석 결과, 주중 숙박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3% 증가하였고, 지역별로는 속초시, 강릉시, 고성군, 정선군, 양양군이 워케이션 상품 판매 상위 5개 시군으로 집계됨으로써 워케이션 상품 구매자들은 해안가 위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로운 점은 해안지역이 워케이션 장소로 많은 선택을 받았지만 내륙지역 또한 전년대비 73%로 더 큰 폭의 증가를 보였으며, 3박 이상 예약건은 전년대비 84% 증가함으로서 워케이션을 통한 도내 전역으로 주중 체류 확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이번 강원 워케이션 연합 기획전을 통해 많은 주중 숙박객을 유치했을 뿐만 아니라, 워케이션 시장 분석을 위한 기초 데이터도 얻어 상당히 유의미한 기획전이었다”고 말했다.

    재단은 이번 개인형 워케이션 기획전에 이어 6월 7일부터 6주간 영월군, 양양군과 함께 강원도의 산과 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일할 수 있는 기업형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당초 모집 인원 대비 초과 신청자가 발생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추가로 9월 중순부터는 태백시, 삼척시에서 하반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도내 다양한 장소에서 특별한 워케이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