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애기봉에서 만나는 독일문화 '주한독일문화원과 함께하는 GIYFF 평화영화 상영회' 성료

기사입력 2022.06.13 12: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한독일문화원과 함께하는 GIYFF 평화영화 상영회

     

    김포문화재단은 지난 6월 11일 2022년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일환으로 '주한독일문화원과 함께하는 GIYFF 국제문화교류 평화영화 상영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김포시, 주한독일문화원,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에서 주최, 김포문화재단과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었다. 북한과 인접한 대한민국의 북쪽 접경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영화 상영이 이루어져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학부모위원회 신현숙 위원장과 송진하 어린이위원이 사회를 맡은 가운데, ‘멜라니 보노’ 주한독일문화원 문화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주한독일문화원 문화부 최우정 큐레이터의 자세한 영화설명과 함께 레안더 하우스만 감독의 ‘태양의 거리’가 상영되어 통일 이전 동독 청소년의 일상과 부조리적 현실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독일영화 전문가이자 이화여대 독어독문학과 이준서 교수와의 시네마토크 시간이 이어지며 영화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함께 독일의 통일 사례를 통해 우리가 추구해야할 평화의 방향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는 미디어리터러시 소통의 장이 열려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순서로는 독일 통일과 그 당시 청소년들의 일상을 담은 가족 코미디영화 ‘굿바이 레닌’이 상영되어 그동안 알지 못했던 통일 당시 독일의 사회상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신현숙 학부모위원장은 “평온한 일상을 지내면서 우리가 휴전 중인 분단국가라는 사실을 잊고는 하는데, 독일의 두 영화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하며, “전망대에서 보이는 북한의 모습을 보며, 하루 빨리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