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천시,'제12회 주민복지박람회'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22.06.13 1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천시,\'제12회 주민복지박람회\'성황리에 마쳐

     

    사천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삼천포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제12회 주민복지박람회’가 자원봉사자의 열띤 참여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3일 밝혔다.

    ‘함께 만들고 두루 누리는 명품 복지 도시, 행복한 사천’을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45개 기관·단체, 80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총 46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3년 만의 첫 대면 행사로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주민복지와 자원봉사가 함께 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떡메를 치고, 나눠 먹는 화합과 나눔의 떡메치기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독도는 우리땅', '행복합니다' 등의 노래에 맞춘 학생 봉사자들의 플래시몹에는 박람회장을 방문 시민들도 함께 참여해 큰 감동을 남겼다.

    이 밖에 삼베수세미 뜨기, 에코백 만들기, 손수건 염색, 탄소중립 홍보 및 체험관 운영,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소원 솟대 만들기, EM발효액 만들기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폐식용유로 만든 재활용 빨래비누 나눔, 자장면 무료 나눔 행사에서는 질서정연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었으며, 커피콩빵, 슬러시, 유기농 커피 등 다양한 시식 부스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우쿨렐레 공연을 비롯한 달고나 만들기, 이혈테라피 체험,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꽃 팔찌 만들기 등 체험부스는 밀려드는 관람객들로 행사 내내 북적거렸다.

    박람회를 찾은 한 관람객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리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굉장히 즐거웠다. 그리고, 어려울 때 어디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떡메치기 행사 및 무료 나눔 행사로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복지서비스 정보를 얻기 위해 주민복지박람회를 다시 찾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복지박람회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복지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주민복지 및 자원봉사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