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주시 우당도서관 '2022 독서아카데미' 새로운 시대, 독서를 통한 자기이해와 마음돌봄 운영

기사입력 2022.06.13 1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당도서관 \'2022 독서아카데미

     

    제주시 우당도서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 '2022 독서아카데미'를 오는 7월 1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새로운 시대, 독서를 통한 자기 이해와 마음 돌봄”을 주제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심리적 안정과 새로운 일상 회복을 도모하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각 테마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심리학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운영되며, 참여자 모집은 각 테마별로 이뤄진다.

    ▲첫 번째 테마는 관계의 법칙을 이해하는 독서 심리학(이란주 강사)으로 현대 사회의 다양한 관계 속에서 원활한 관계를 맺는 법과 그 속에서 자신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두 번째 테마 일상 회복을 위한 독서로 감정의 안테나 세우기(이성순 강사)는 신체와 감정의 이해를 통해 자기 돌봄으로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 세 번째 테마인 심리학, 독서로 마음을 읽다(허복희 강사)를 통해 가장 가까운 사이인 가족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마음속 불안을 찾아내 내면의 자신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로 우울과 불안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했던 사람들에게 책을 통한 자기 위로의 시간을 제공하고, 온전히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당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책과 함께 소통하고 심리적인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모든 시민이 새로운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의 독서문화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