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자연과 함께 달리는 2022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06.13 09: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연과 함께 달리는 2022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 개최

     

    ‘2022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 가 오는 19일 분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마라톤 동호인들과 지역주민 1,500여명이 참가 신청해 하프(21.0975km), 10km, 5km 3개 종목별 분성산 숲길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김해사격장과 삼계근린공원, 김해천문대를 지나 소도마을 전 반환점을 돌아 다시 김해운동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를 달리면서 분성산 자락 쾌적한 숲길을 벗 삼아 자연을 만끽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어 매년 마라톤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 여파로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댄스공연, 페이스페인팅, 먹거리부스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총 17명의 페이스메이커들이 각 코스별로 경기 진행을 밀착 지원한다.

    대회 관계자는 “지난 2년 코로나로 인해 대회를 개최하지 못해 많은 분들이 아쉬워했는데 다시 재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2024년 전국체전의 주 무대가 될 가야왕도 김해에서 자연과 함께 마음껏 달리면서 그간 답답했던 마음들은 날려버리고 일상회복의 문을 활짝 열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지난 2일 마감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숲길마라톤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