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해시 망상골프장 조성사업 탄력, 7월부터 각종 인·허가 및 토지계약 착수

기사입력 2022.06.13 09: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동해시 망상골프장 조성사업 탄력, 7월부터 각종 인·허가 및 토지계약 착수

     

    지난 십여년간 사업시행자의 포기 등으로 무산됐던 동해시 내 골프장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동해시는 13일 동해시청 2층 회의실에서 ㈜더씨뷰로부터 주민제안서 접수에 따른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제안은 골프장 조성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위한 인·허가 절차다.

    ㈜더씨뷰는 지난해 10월 21일 동해시와 망상골프장 조성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까지 망상동 산97번지 일원 1,202,201㎡ 부지에 18홀 규모의 골프장 및 숙박시설 등 1,4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당초 ㈜더씨뷰는 지난해 11월부터 27홀 규모의 골프장을 조성하기 위해 토지 협의에 나섰으나, 일부 부지에 대한 협의가 불발되면서 18홀 규모로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향후 인접 토지 소유자와 협의 결과에 따라 27홀 규모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까지 사업 대상 토지의 68.4%에 대한 동의를 받아 지구단위계획 주민제안 요건을 충족해 주민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이번 주민제안서 제출에 따라 7월부터 주민제안 입안 및 환경영향평가 등 인․허가 절차와 병행해 토지계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동해시는 주민제안서를 검토해 입안 여부를 결정하고, 신속한 인·허가 절차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적 행정 지원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망상 지역에 골프장이 조성되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인근 지역 투자 여건 개선 등 지역발전과 함께 체류형 관광 도시 조성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