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장난감도서관, "군민 누구나 부담없이 대여하세요!"

기사입력 2022.06.13 0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난감도서관 전경

     

    예산군은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는 장난감도서관에 새로운 장난감을 비치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번에 들어온 새 장난감은 예산군보건소로부터 기증받은 에어바운스, 소꿉놀이, 보드게임, 미끄럼틀 등 각종 신규 선호 장난감 140점이며, 장난감의 다양화로 군에 거주하는 젊은 부모와 어린이집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5월 개관한 장난감도서관은 고품질의 영유아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용 인원이 대폭 증가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 따라 확산 우려로 이용자 수가 줄었다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다시 증가 추세에 있다.

    코로나19 이후 물가 상승으로 장난감 가격마저 높이 올라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장난감을 구매하기에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는 현실이며, 고가의 장난감을 무료로 빌릴 수 있는 장난감도서관은 부모와 아동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난감도서관은 매년 연령대별 선호도가 높은 장난감을 구입해 현재 장난감 599점, 도서 1481권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철저한 물품 소독 및 관리를 통해 군민 누구나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장난감을 무료 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에게는 소중한 추억과 재미를 선사하고 부모에게는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안정적인 장난감 대여를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