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증평군, 민방위가 있어 증평군민은 안심합니다!

기사입력 2022.06.13 09: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증평군, 민방위가 있어 증평군민은 안심합니다!

     

    증평군이 국가안보에 힘써주는 민방위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민방위 관련 홍보에 나섰다.

    먼저 군은 13일 군청사 민원실 앞에서 ‘민방위 인식개선·교육이수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민방위가 있어 증평군민은 안심합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민방위대가 하는 일을 홍보하고 민방위 대원에 감사의 마음을 나누며 전단지를 배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로 진행되는 민방위 교육 이수도 독려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은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며 민방위 대원은 ‘스마트 민방위교육 홈페이지’에서 교육을 수료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혈액 보유량이 급감함에 따라 민방위 대원이 헌혈증을 제출할 경우 1시간 교육 이수가 인정된다.

    대학 석사과정중인 자 등 민방위 편성 제외대상자도 적극적으로 제외 신고를 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군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민방위 특별홍보 주간을 운영한다.

    SNS와 현수막 등 군의 모든 온·오프라인 홍보매체를 동원해 민방위 홍보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주요 홍보내용은 ▲민방위대 편성·교육 ▲민방위대 시설 안내 ▲민방위대 인식개선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안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민방위 대원 여러분께 군민 모두와 함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민방위대원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