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주시, '찾아가는 기업 특강' 호응

기사입력 2022.06.13 0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주시, \'찾아가는 기업 특강\' 호응

     

    충주시가 지역 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기업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충주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재학생에게 ‘찾아가는 기업 특강’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기업 특강’은 학생들에게 지역 내 우수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에는 △(주)마운트지앤디(승강기 부품 제조) △(주)서울소프트(ERP 솔루션 개발) △신일제약(주)(의약품 제조) △㈜이엠티(이차전지 소재 제조) △㈜TNP(금형 공구 제조) 등 5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강에서는 기업의 관계자들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기업 소개, 채용정보,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등을 전달하고 학생들의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 해결 및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시는 찾아가는 기업 특강이 산업현장 및 다양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향후 구직활동과 연계해 지역 인재의 정착을 유도하고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강에 참석한 김 모 학생은 “궁금했던 기업에 대해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어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 같다”며 “취업 준비에 있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게 됐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기업 특강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기업의 특장점을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취업 인식 개선 및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학생들이 현실적인 취업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향후 충주공업고등학교,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이미지 메이킹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