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북구 매곡도서관 그림책 독서회,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서정홍 작가와의 만남

기사입력 2022.06.13 1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 북구청

     

    울산 북구 매곡도서관 그림책 독서회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나를 살리고 우리를 살리는 위대한 밥상'의 저자 서정홍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선정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14일 오전 10시부터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서정홍 작가는 경남 합천 산골 마을에서 농사를 지으며 이웃과 스스럼없이 어울려 살고 있는 동시 작가로, 서덕출문학상, 우리나라 좋은동시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 3월 출간된 최신작 '나를 살리고 우리를 살리는 위대한 밥상'은 구수한 쌀밥에 시원한 김치, 보들보들 부드럽고 따뜻한 계란찜과 짭조름한 고등어까지 우리 식탁에 올라오는 밥과 반찬에 저마다 녹아 있는 사연과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느낄 수 있는 책이다.

    2022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은 책 읽는 문화의 일상화와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의 우수 독서동아리를 선정, 도서구입비와 독서동아리 컨설팅, 저자와의 만남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지원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운영한다.

    매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독서동아리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