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금정구, 구서 지하차도 침수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2.06.13 10: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 금정구, 구서 지하차도 침수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부산 금정구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지하차도 침수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지난 9일 ‘2022년 구서 지하차도 침수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금정구 안전관리과 주관으로 여름철 침수 발생 시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초기 대응능력 강화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지하차도 침수 여부 감지 센서와 안내 전광판 및 차량 차단장치 등 현재 구축된 재난 안전 시스템을 점검하고,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상황을 가정하여 금정 경찰서는 교통 통제, 금정 소방서는 배수 지원 및 인명 구조활동을 실시해 기관별 체계적인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이날 훈련에는 △금정구 안전관리과·도시관리과·교통행정과, △금정 경찰서, △금정 소방서에서 약 40여 명이 참여하고, 각종 차량이 동원되어 재난 대응 훈련의 실효성을 높였다.

    구서 지하차도는 매월 정기 또는 수시로 전기설비 및 배수펌프 동작 및 상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집중호우 시 원활한 배수를 위한 지하차도 준설을 완료했다.

    금정구는 앞으로도 시설물을 철저히 관리하고 유기적인 재난 대응 공조 체계를 구축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재난 대응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