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2022년도 화랑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2.06.13 0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년도 화랑훈련

     

    부산시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부산·울산·양산 일대에서 '2022년도 화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화랑훈련은 전·평시 적 침투와 도발에 대비해 2년마다 실시하는 후방지역 권역별 종합훈련이다. 민·관·군·경·소방·국가중요시설 등 모든 국가방위요소가 참여하며, 지난 2018년 훈련 이후 코로나19로 연기돼 4년만에 실시된다.

    시는 이번 훈련에서 행정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통합방위지원본부를 꾸리고, 적 해안 침투, 미사일 공격, 국가중요시설 및 지하철역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동시다발적인 테러 등 도심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상정해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자체장 중심의 실질적인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목표로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작전 수행절차 숙달 ▲통합방위협의회 및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용 내실화 ▲지역주민의 안보의식 고취 및 안보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석 부산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국가안보를 담당하는 지역사회 각 분야의 통합방위 태세를 점검하고 지역주민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훈련기간 병력과 작전 차량 이동에 따른 교통정체, 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