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광역시 서구 가족센터, ‘대학생과 함께하는 세계랑 놀자!’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06.13 10: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학생과 함께하는 세계랑 놀자!’ 프로그램

     

    인천광역시 서구 가족센터 산하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경인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과 연계해 ‘대학생과 함께하는 세계랑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미얀마, 중국, 베트남, 몽골 등 다양한 나라의 유학생 30명 이상이 참여해 아동들에게 모국의 인사말, 노래, 춤, 전통놀이, 음식, 명절 풍습 등을 알려주고 아동들이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 자녀(초등 1-2학년)들의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안전한 돌봄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놀이와 체험 위주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특별활동 차별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 구축, 연대를 위해 경인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과 연계한 ‘대학생과 함께하는 세계랑 놀자’를 진행한다.

    심정흠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돌봄교실 참여 아동들이 다양한 세계 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여 세계를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인여자대학교 유학생들에게는 봉사와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돌봄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