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논산시, 스마트팜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농업인 역량 강화 박차

기사입력 2022.06.13 10: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논산시, 스마트팜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농업인 역량 강화 박차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1일부터 최신 디지털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농업기술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원예작물 스마트팜 환경관리교육’을 실시한다.

    ICT를 접목한 스마트 팜은 작물 생육정보와 환경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생육환경을 조성하여 노동력 절감은 물론 에너지·양분 등을 효율적으로 투입함으로써 농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원예작물 스마트팜 환경관리교육’은 지역의 스마트 농업기술인재를 육성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스마트 환경관리 및 작물 생장관리 ▲영양관리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13일부터 24일까지 신청접수하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6일까지 9회차에 걸쳐 매주 금요일 저녁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팀으로 하면 된다.

    시는 농업인들이 스마트 온실 도입 초기 환경관리 능력 및 작물 재배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025년 목표로 최신 스마트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논산 스마트농업 복합단지’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스마트 원예실증포, 우량딸기 증식포, 농업과학분석센터 등 전문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생산성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