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정의 달, 달서TV랑 함께한 덩실덩실~~

기사입력 2022.06.13 1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대상 당선자 기념촬영.

     

    대구 달서구는 가정의 달 5월, '2022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랜선 장기자랑을 개최하고 11개 작품을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달서TV’와 함께 하는 랜선 장기자랑은‘사랑과 감사,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주제로 촬영한 3분 이내 영상을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2일까지 접수받아 1차 내부 심사, 2차 유튜브 투표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상은 힘들고 지친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직접 작사한 가사를 주제로 “힘들 때, 슬플 때 걱정 말고 내게 기대, 너는 뭐든 잘 할 수 있어”라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영상에 담은 작품‘걱정 마 내게 기대’에 돌아갔다.

    대상작은 위로와 응원을 받을 수 있는 가사와 영상으로 주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창의성, 노력성, 오락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절도 있는 태권도 동작으로 부모님께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우수작 ‘태권도 시범’과 함께 ‘달서TV’구독자 등으로부터 많은 좋아요와 조회수를 이끌어냈다.

    당선작에는 대상 1점 50만원, 우수상 1점 30만원, 장려상 5점 각 10만원, 노력상 4점 각 5만원의 모바일상품권이 주어지며, 지속적으로 달서구 홍보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2021년부터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랜선 장기자랑을 개최해 가정의 달 5월에 색다른 이벤트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학생, 마술사, 태권도원생, 어린이집원생, 재한일본여성합창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2022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랜선 장기자랑에 참신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영상을 출품해 준 분 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정의 달 5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