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도민을 위한 소방안전 기술! 전국대회에서 겨뤄보겠습니다!

기사입력 2022.06.13 16: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613-1경남기술경연대회.jpg

     

    220613-1경남기술경연대회2.jpg

     

    220613-1경남기술경연대회3.jpg

     

    220613-1경남기술경연대회4.jpg

     

    220613-1경남기술경연대회5.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6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소방교육훈련장 등에서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각 소방서를 대표하는 37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 화재, 구조, 구급, 최강소방, 생활안전, 몸짱, 소방드론 등 7개 분야 11개 종목에 대한 경연이 이루어졌다.

     

    열띤 대회의 열기 속에 화재분야와 구급분야 1위는 김해동부소방서, 구조분야 1위는 통영소방서, 최강소방관 1위는 거제소방서, 생활안전분야 1위는 창녕소방서, 몸짱분야 1위는 하동소방서, 드론분야 1위는 김해서부소방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분야별 1위 팀들은 9월에 개최되는 전국대회 출전을 위해 7월부터 분야별 집중 훈련에 들어간다. 현지적응 및 개인별 심화 훈련을 통해 도민을 위해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전국대회에서 펼쳐보겠다는 각오다.

     

    도 최강소방관에 뽑힌 임현익 소방관은 이번 대회는 평소 현장에서 사용하던 소방기술을 대회 형식으로 풀어낸 것으로 대회를 위해 반복과 훈련을 거듭하면서 현장활동 기술이 많이 향상된 것을 느꼈다고 전했다. 또한 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만큼 경남소방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규 방호구조과장은 참가해준 모든 대원과 일선에서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모든 대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소방기술경연대회는 현장활동기술을 연마하고 향상하자는 취지인 바, 대회를 준비하며 향상된 현장활동기술이 도민의 안전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또한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어 도민들의 응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