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선8기 ‘미래지향적인 충남 발전’ 이끈다

기사입력 2022.06.13 21: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 충남도지사 당선인 사진.jpg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이 성장을 통한 충남 발전을 민선8기 도정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영석)13일 김 당선인과 각 분과 준비위원 전원, 도 실국원본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첫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 자리에서 김 당선인은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등 성장을 통해 충남을 발전시키고 견인하는, 성장 동력 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당선인은 지방소멸 위기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젊은층이 찾아오는 충남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내년 정부예산이 올해보다 45% 정도 늘어서는 안된다며. 적어도 10% 이상, 1조원 이상 확보한다는 목표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광역도로망등 도내 주요 사회간접자본(SOC)과 관련해서는 민선8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갈 수 있도록 로드맵을 마련해 달라고 준비위에 요청했다.

     

     

    이어 김 당선인은 앞선 모두말씀을 통해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명칭을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로 정한것은 도정을 인수한다는 것보다 민선8기 도정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준비를 하는 기간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당선인은 업무보고회 자리는 공직자 여러분들이 소명의식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가 되어야 한다며 그동안의 도정 운영 과정에서 시행착오도 있었을텐데, 치부를 드러낸다는 생각은 하지 말고, 개선할만한 부분을 바꾼다는 자세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