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동시장직인수위 안동대학교와 간담회

기사입력 2022.06.15 0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14_안동시장직_인수위_안동대학교와_간담회_개최-안동대학교_(1).jpg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이홍연)와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13일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 중회의실에서 안동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은 간담회에서 경북북부권 포용과 결집 , 교육도시・청년도시 위상 회복 , 대학+지자체 공생체제 강화 , 도청 캠퍼스부지 선제적 확보 , 도심 청년 ‘창업·문화’ 캠퍼스 조성을 인수위에 제안했다. 

    권기창 당선인은 “지역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대학이 살아남아야 한다. 안동대학교를 지역의 중심대학, 경북의 거점대학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안동대학교가 앞장서고, 안동시는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안동대학교 교수들을 비롯한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활동도 부탁했다. 

    권기창 당선인의 공약인 안동지역대학 대학생 무상등록금 , 지역대학 출신 지역소재 공공기관 및 기업 취업 시 가산점 실현은 지역대학 LIS(Local Innovation Strategy)와 연계한 방안을 검토하기도 했다. 

    권기창 당선인과 권순태 총장은 지방대학 경쟁력 저하가 지방 소멸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지방대학 살리기가 국가의 중점 정책이 돼야 한다는 의견을 모았다.

     또한 안동대학교는 지식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노력해야 하며, 정부와 지방정부는 상생적 협력 구축이 되도록 지원을 해야 한다는 것에도 뜻을 함께 했다.

     

    0614_안동시장직_인수위_안동대학교와_간담회_개최-안동대학교_(2).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