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봉화교육지원청 재산초등학교 무더운 여름, 시원한 재산워터밤(waterbomb)으로 즐겨요!

기사입력 2022.07.05 16: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더운 여름, 시원한 재산워터밤(waterbomb)으로 즐겨요!

     

    재산초등학교는 7월 5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본교 운동장에서 재산워터밤(waterbomb) 물놀이를 실시했다.

    재산워터밤(waterbomb)은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교수 프로그램으로 통합교육 내실화를 다지고, 통합학급 학생, 교직원들의 긍정적인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협력교수는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사가 통합학급에서 공동으로 수업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교사와 교사 간의 존중과 소통의 기반을 통해 세심하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로 인해 학생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자존감, 이해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실행함에 중점을 둔다.

    본 프로그램에는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구분 없이 팀별 대항 워터건 놀이, 협동하여 물풍선 던지기, 목표물 맞추기 등 다채로운 놀이 활동을 포함하였다.

    재산초등학교 특수교사 박하진은 “무더운 7월의 나날들 속에 재산초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안전하고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였습니다”라고 하였다.

    재산초등학교 교장 김성동은 “유의미한 통합학급 협력교수를 통해 진정성 있는 통합교육 실현 환경을 조성하고 질적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심하게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