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주 옥빛초등학교, 소통과 공감의 교사-학부모 다모임 실시

기사입력 2022.07.05 12: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부모 다모임

     

    옥빛초등학교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토닥토닥 소통ㆍ공감 교사-학부모 다모임’을 실시했다.

    이번 다모임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담임교사, 전담교사와 학부모의 만남으로 적극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학급 및 학년 운영에 있어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질 높은 교육을 위한 발전 방향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다모임에서는 총 6개의 학년 단위와 1개의 특수학급 총 7개의 모임이 이루어졌으며, 학부모와 담임교사(전담교사 포함)가 학년 및 학급 발전방안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구체적으로 다모임에서는 학년부장 교사가 지금까지의 학교 일정 및 행사했던 내용을 홍보하고 2학기 주요한 행사와 그에 따른 협조 사항을 학부모에게 전달하고, 이러한 행사 운영에 따른 학부모의 의견을 받았다.

    특히, 학생생활지도에 있어 학부모와 긴밀한 협조를 구해야 하는 내용과 2학기 때 이루어졌으면 하는 교육에 대한 의견을 받았으며 학교 전체 관련(시설, 도서관 운영 등) 건의 사항도 받아 질 높은 옥빛교육을 위한 건설적인 협의가 이루어졌다.

    옥빛초 왕동순 교장은 “포스트코로나 상황 이래 학교 활동이 정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여러 가지 활발한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 나눔 및 협의를 통해 교육활동 및 행사의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이번 모임을 통해 교사와 학부모와의 신뢰를 좀 더 돈독히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