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분야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22.07.05 10: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원도청

     

    강원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3년 일반농산어촌개발분야 신규지구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1억5천만 원과 지방비 13억5천만 원으로 총사업비 45억 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삼척시와 횡성군이 2개 분야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서류평가와 현장평가가 진행되었고, 2개 시군이 모두 선정되었다.

    일반농산어촌개발분야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농촌중심지의 기능을 보완하면서, 농촌중심지 접근이 상대적으로 제한된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 공급 거점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삼척시(하장면)의 부족한 생활서비스 기능강화, 중간지원조직 참여와 공동체 역량강화를 통한 자생적 운영체계구축, 배후마을 전달을 위한 전달체계 마련을 통한 배후마을의 서비스 격차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테마형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촌지역의 유휴시설을 창업공간 및 사회적 서비스 제공 공간으로 활용하여 농촌의 일자리 창출 및 활력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횡성군(안흥면)의 경우 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재구성하여 초·중등학생들의 교육·복지분야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강원도 김진휘 농정국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농촌중심지인 읍·면 소재지에 교육·복지·문화·경제서비스 공급기능 확충은 물론, 농촌중심지 접근이 상대적으로 제한된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 공급 거점 마련을 통하여 농촌의 인구유지 및 지역별 고유의 테마를 살려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농촌 발전거점으로 육성하겠다” 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