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심덕섭 고창군수 첫 직원조회 “현장업무에 공감하는 공무원 되길”

기사입력 2022.07.05 11: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심덕섭 고창군수 첫 직원조회 “현장업무에 공감하는 공무원 되길”

     

    심덕섭 고창군수가 전체청원조회에서 ‘현장’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벌어지는 일을 항상 파악하고, 현장과 항상 공감하는 공직자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일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날 5층 대회의실에서 취임 첫 전체청원조회를 진행했다.

    심 군수는 “지난 2일 지역 영농현장 6곳을 돌아 봤는데 역시 현장에 가서 보는 것과 머릿속에서 또는 평소에 알고 있는 것과는 많이 달랐다”며 “현장과 공감하고,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심 군수는 코로나19, 국제질서 변동 등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정책발굴을 주문했다.

    심 군수는 “전군민 재난지원금을 1호 결재했는데, 이번에 주어지는 82억원이라는 돈이 지역에 풀려 순환되면 최소한 지역경제에 다시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마중물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지역 농업현장의 가장 큰 숙제인 ‘농가일손 부족’에 대해서도 소신을 밝혔다. 심 군수는 “일손부족은 물론, 이로 인한 근로자 임금 상승 부담이 굉장히 크다”며 “행정은 일손공급과 함께 임금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며 관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심덕섭 군수는 지난달 18일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재외국민고용센터 및 키르기스스탄 탈라스주와 MOU를 체결하고, 올해 50명, 내년에 300명을 추가로 고창에 계절근로자로 도입하기로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