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이 만들고 청년이 배운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청년 DIY 아카데미’ 하반기 190명 수료생 양성

기사입력 2022.07.05 16: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 DIY 아카데미 설명회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 DIY(Do It Yourself) 아카데미 공모사업’을 수행할 6개 기관을 선정해 하반기 수료생 190명을 목표로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단은 선정기관인 ▲주식회사 칠링키친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 ▲마노코스 ▲도하시하(주) ▲스무살이 협동조합 ▲주식회사 88후드를 대상으로 5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세부 설명회를 개최했다.

    ‘청년 DIY 아카데미’는 ‘청년이 만들고, 청년이 배운다’라는 취지로 시작한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2021년부터 시작했다. 미래전략 일자리, 사회서비스 일자리 등 지역 고용환경과 시대 흐름을 고려해 청년의 눈으로 교육을 설계·운영하도록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한다. 대표 또는 구성원 50% 이상이 청년(만18~39세)인 경기도 소재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공모했다.

    2기를 운영할 6개 기관의 운영 프로그램은 푸드트럭 운영, 심리상담, 이미지메이킹, 1인 제조업 분야, 예술작품 연계부문 등 취‧창업 최신 분야가 담겼다. 재단은 7월 3주차부터는 순차적으로 교육 참여자를 모집해 최종 190명 수료생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은 “1기에서는 ‘거북이’(고양시) 청년 농업인 육성, ‘양청크’(양평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어웨이크’(김포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등 교육 결과, 60명의 수료생 중 농업 창업인, 농업법인 현장실습생,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을 창출했다”며 “2기 교육은 최신 취‧창업 경향을 반영한 만큼, 관련 분야 교육이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