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기사입력 2022.07.06 14: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706-1응급처치영상공모천.jpg


    경상남도 소방본부(김종근 본부장)‘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이 개최됨에 따라 도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안전교육·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711일부터 829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학생청소년부와 대학생일반부 2개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응급처치 실제 사례를 재연하거나 가상상황을 연출 또는 질병·부상상황별 응급처치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5분 이내로 제작해 한국소방방송 누리집에내달 2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전 국민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10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 18점과 총 800만원의 상금을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 홍보물과 교육자료로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또는 한국소방안전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방청 생활안전과 또는 경남소방본부 예방안전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다.

     

    김종근 본부장은 생활 속에는 심폐소생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급처치법 숙지할 필요가 있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도민들이 응급처치 전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