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 수소기업 간 관계망 조성 ‘박차’

기사입력 2022.07.07 12: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 충남도 한,영.수고사진.jpg

     

    충남도는 5일 천안 신라스테이 호텔에서 -영 수소기업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수소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클러스터) 내 입주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국내 수소기업 10, 영국의 주요 수소기업 11, 도와 충남테크노파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교류회는 양국 사업 소개, 사례 발표, 주제 발표, 질의응답, 기업 간 상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류회에 참여한 영국 기업은 영국 연구혁신기구(UKRI, UK Research and Innovation) 산하 영국 혁신처(Innovate UK)가 자국 내 기업 지원 사업(GBIP, Global Business Innovation Programme)으로 모집했다.

     

    그리고 영국의 기업 지원 사업과 충남테크노파크 및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 육성 사업을 소개하고 양국 기업 간 협력 사례를 공유했으며,

    박구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실장이 탄소중립을 위한 한국 정부의 수소 연료전지 분야 정책 방향을 설명했으며, 또 영국 참가기업 중 에이에프시 에너지(AFC Energy)와 인텔리전트 에너지(Intelligent Energy)가 자사의 수소 사업 현황을 발표했다.

     

    아울러 양국 기업은 기업 간 1:1 상담회를 통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한국 코멤텍과 영국 인텔리전트 에너지 한국 발맥스기술과 영국 에이에프시 에너지가 각각 향후 협력 논의를 위한 기밀 유지 협약(NDA, Non-Disclosure Agreement)을 체결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국제 협력 관계망을 확장해 충남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에 입주한 수소산업 종사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국제 협력 동반 기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