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경찰청, 부동산 감정 평가료 빙자 사기단 2개 조직검거

기사입력 2022.07.07 12: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 충남경찰청 사진.jpg

     

    충청남도경찰청(청장 김갑식) 강력범죄수사대는, 생활정보지에 점포를 내놓은 소상공인들에게 접근해 부동산 중개인인 것처럼 속인 후 감정평가료 등의 명목으로 수십명으로부터4억원을 가로챈 2개의 사기단을 검거하여 총책 등 4명을사기혐의로 구속하고 범행에 협조한 공범 66명을 수사 중이다.

    총책 A(40,) 등은 생활정보지에 점포를 내놓은 소상공인들에게 권리금을 더 받아주겠다. 그러려면 감정평가를 받아야한다.”라고 속이는 등 경기침체로 장사가 되지 않는 소상공인들의 절박한 심리를 교묘히 이용하였다.

    또한, 사기단이 피해금을 송금받는데 이용한 일명 대포계좌는인광고지에 글을올린 구직자들에게 급여계좌에 필요하다며관련 정보를 건네받아 범죄에 이용하는 등 선량한 구직자들도 범행에 이용하였고, 휴대전화는 타인의 유심을 1개당 525만원에 구입하여 이용하는 등 경찰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 범행것으로 확인되었다.

    충남경찰청은 경기, 충남, 대전 등 전국 경찰서에서 각각 수사하던사건들을 이송받아 병합하여 수사하는 한편, 범행에 이용된 계좌는 실물 통장이나 카드없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편의점 ATM기에서 손쉽게 인출이 가능한점을 노린 것이 확인되어 은행 등 관련기관에 본인 인증 강화 등의 개선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유사 사건에 대해 강력한 수사를 펼칠 계획이며, 정상적인 공인중개사는 감정평가료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