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산림화재 신속진화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2.07.13 17: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713-1산불진화훈련.jpg

     

    220713-1산불진화훈련2.jpg


    경남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산림화재 신속진화를 위한 산불대응능력 강화 훈련을 13일 밀양시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상기후 등의 요인으로 산불이 대형화장기화가 되면서 올 한해 상반기에만 경북강원 등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다수 발생하였으며, 우리 경남에서도 2월 합천군, 5월 밀양시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전국 소방동원령이 발령되기도 했다.

     

    119 출동통계에 따르면 올 한해 상반기에만 최근 5년 평균 대비 1.4(76)의 산불이 발생하였으며 다가오는 가을겨울철에도 산불 발생 증가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경남소방본부는산불진화기관의 임무와 역할에 관한 규정(소방청 예규)에 따른 인명과 시설보호 우선의 소방임무 수행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비상 급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산림 내 이동식 수조 설치 숙달 소방차량에서 이동식 수조까지의 급수 급수 가능 거리 확장성 검토를 위한 동력소방펌프 활용 급수훈련 산불진화장비세트 활용 급수 및 진화 훈련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민규 방호구조과장은 이번 산불 훈련을 통해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산불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더불어 산림 내 화기 휴대 금지, ·밭두렁 소각 금지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