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여름철 벌집제거 출동 급증…벌 쏘임 주의해야

기사입력 2022.07.22 14: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722-1벌쏘임주의.jpeg

     

    220722-1벌쏘임주의2.jpe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최근 벌 쏘임 사고와 벌집제거 출동의 급증에 따라 야외 활동 시 벌 쏘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최근 도내 벌집제거 출동건수가 급증하고 있는데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2,359건으로 이는 올해 도내 총 벌집제거 출동 3,750건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여름철은 말벌류의 활동이 왕성해지고 벌 쏘임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소방청에서는 지난 711일 벌 쏘임 사고 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다.

     

    벌 쏘임 사고 예보는 최근 3년간 벌 쏘임 사고 통계를 기반으로 위험지수가 50을 넘어서면 주의보, 80을 넘어서면 경보가 발령되는데 지난 11일 위험지수가 60.81로 집계되어 벌 쏘임 사고 주의보가 발령된 것이다.

     

    벌 쏘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향이 진한 화장품 자제 검정색 등 어두운 계열을 피하고 밝은 옷 착용 벌집 접촉 시 머리부위를 감싸고 신속하게 20m 이상 이탈 벌에 쏘여 어지러움 등이 느껴지면 즉시 119 신고하는 등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이민규 방호구조과장은 벌에 쏘였을 때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과민성 쇼크가 일어나면 1시간 이내에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특히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st/home4/papns/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