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신규 소방헬기의 이름을 찾습니다!

기사입력 2022.07.22 14: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722-1다목적소방헬기명칭공모전.jpg

     

    220722-1다목적소방헬기명칭공모전2.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725일부터 87일까지 2주간 경상남도 소방본부 신규 소방헬기 도입에 따라 소방헬기 명칭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경남소방본부의 신규 소방헬기(KUHC-1)는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제조한 다목적용 국산 헬기이다. 610일에 납품되었고 9월 중 실제 임무에 투입된다. 현재는 8월 말까지 신규 기종 적응 훈련기간으로 그 기간 중 새로운 소방헬기의 이름을 찾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힘차게 비상하는 소방헬기 상징성 도민 누구나 소방헬기임을 알 수 있는 대중성 경남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지역성이 담긴 이름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경남도민참여 플랫폼(https://www.gyeongnam.go.kr/gn1st)에서 할 수 있으며 접수된 명칭은 경상남도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8월 중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 명칭은 실제 출동에서 소방헬기의 호출 명으로 사용이 되며, 수상자에게는 향후 있을 헬기 취항식(9)에 초청하여 약 5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함께 시상할 계획이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이번 경남 소방헬기 명칭 공모전을 도민과 함께함으로써 안전한 경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