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월드비전 지원 냉방비‘아이시원’전달식 가져

기사입력 2022.07.28 01: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경북교육청, 월드비전 지원 냉방비‘아이시원’전달식(아이시원 냉방비 지원금 전달식 사진, 좌측 임종식 교육감, 우측 박종구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장)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수)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와 지역 내 저소득 에너지 빈곤 학생을 위한 냉방비‘아이시원’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아동, 가정, 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사랑을 실천하고, 모든 파트너와 함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NGO 기관이다.

             

    ‘아이시원’지원금은 폭염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초등학생 160명에게 1가정당 냉방비 25만 원씩 총 4,000만 원을 지원해 해당 학생과 가정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종식 교육감, 박종구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장 등 10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복지 사각지대 가정을 찾아 아낌없는 지원으로 아름다운 희망 동행이 되어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월드비전과 함께하는‘아이시원’지원금을 통해 저소득 학생과 가정이 여름철 폭염을 잘 대비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취약 계층 학생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경북교육청, 월드비전 지원 냉방비‘아이시원’전달식(아이시원 냉방비 지원금 전달식 사진)03.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