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장, 간부 소방공무원 직무역량강화 특강

기사입력 2022.08.02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지난 2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소방서 119안전센터 팀장 등 초급 간부 소방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간부로서의 책무와 마음가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서 초급 간부는 소방 정책을 실행하고 실무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그간 정책결정권자인 소방본부장과의 직접적 소통의 장은 사실상 마련되지 않아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

     

    이번 특강은 소방의 숭고한 사명달성을 위한 초급 간부의 마음가짐과 역할을 주제로 이뤄졌고,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 소방조직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개인의 역량강화 필요성이 강조됐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최근 재난이 복잡·다양·대형화되면서 소방의 역할이 더 커지고 있다면서 현장지휘 중심 역할을 맡고 있는 간부 소방공무원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통해 소방의 현장대응능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초급 간부 특강을 시작으로 중급 간부인 119안전센터장(소방경), 상급 간부인 현장대응단장(소방령)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검경합동신문, 경남소방본부장, 경남소방교육훈련장, 간부소방공무원, 직무역량강화, 119안전센터, 소통시간, 현장대응능력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